7 Adjudicating the Results
7. Adjudicating the Results
Adjudicators는 한 “옳은” 결과가 기술, 프로그램, 방법 에 의해 생산이 되는지 아닌지를 결정한다. Adjudicator나 decision mechanism의 몇몇 타입은 모든 sw fault tolerance기술과 함께 사용된다.
Variants, copies, try blocks, or alternates 들이 실행을 끝내면, 그들의 결과는 마침내 adjudicator로 보내진다. Adjudicator는 이것의 decision-making 알고리즘을 그 결과에(? On the results) 실행하고, 어떤 것이 생각컨대 옳은 결과로써의 아웃풋인지 결정할 것이다.
Just as we can imagine different specific criteria for determining the “best” item depending on what that item is, so we can use different criteria for selecting the “correct” or “best” result to output.
따라서 많은 경우에서 하나 이상의 adjudicator 타입이 sw fault tolerance기술에 사용될 수 있다.
예로, NVP 기술은 exact majority voter, mean or median adjudicators, consensus voter, comparison tolerances, dynamic voter 들을 사용할 수 있다.
뭐 이런저런 이유들로 adjudicators를 별개로 설명할 수 있다.
Adjudicators는 일반적으로 voters, ATs의 두 개의 특징이 있다. Voters와 ATs 모두 디자인과 data diverse 기술, 그리고 다른 기술들을 포함하는 다양한 sw fault tolerance 기술에 사용되어진다.
Voters는 옳은 결과를 결정하기 위해 프로그램의 두 개 혹은 그 이상의 variants의 결과를 비교한다. 많은 이용 가능한 voting 알고리즘이 있다. ATs는 그 시스템의 행동이 “수용가능한지”를 입증한다. 수용가능성을(acceptability) 확인하는 방법에는 여러가지가 있고, 그 것들은 7.2 섹션에서 알아볼거다. Fig 7.1에서 보여줬듯이 adjudicator에는 Voter와 AT외에 Hybrid라고 하는 또 다른 카테고리가 있다. Hybrid adjudicator은 일반적으로 AT와 voter의 특성들의 조합을 통합시킨다. 우리는 이런 타입의 voters를 그것들의 연합기술과 함께 토론해 볼거다.